Home > 전공 소개 > 학과장 인사말

Greetings from Head

학과장 인사말

공지사항 :

학과장 인사말 문화콘텐츠학부 학과장 인사말 입니다

문화콘텐츠학부 학과장 <strong>김문기</strong>

서경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문화콘텐츠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문화콘텐츠는 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규정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 분야로 출판, 만화, 음악, 게임, 방송,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캐릭터, 지식정보, 콘텐츠 솔루션, 공연 등 12가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문화적 자산을 상품화함으로써 저작권을 주장할 수 있는 유무형의 정보 상품을 일컫는 말로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21세기 신성장 동력입니다.

최근 디지털 융합이 본격화되면서 다양한 문화콘텐츠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문화 콘텐츠 분야의 급성장에 따라 문화콘텐츠 전반을 다룰 수 있는 학제적 능력을 갖춘 인재들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 문화콘텐츠학과는 이러한 변화에 맞춰 문화콘텐츠 전반은 물론 인문학적 능력 또한 갖춘 새로운 유형의 인재를 키워나가고 있으며 문화콘텐츠산업 분야에서 활동할 전문 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하여 무엇보다도 문화콘텐츠산업의 토대가 되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예술적 감수성이 요청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하는 미래 성장 동력은 바로 문화콘텐츠 산업입니다.

서경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서 대한민국 문화 산업의 핵심 인력이 되길 기원합니다.

서경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학과장 김문기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문화콘텐츠전공 학사일정
문화콘텐츠전공 재학생 커뮤니티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문화콘텐츠학부 문화콘텐츠전공 사이트맵 문화콘텐츠학부 문화콘텐츠전공 사이트맵입니다